56세의 캐시 마(Kathy Ma)는 회계 컨설턴트로 현재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일하고 있다. 그녀는 차분하고 평화로우며, 얼굴에는 늘 담담한 미소를 띠고 있다. 누가 그녀가 12년간 고통의 바다에서 몸부림쳤다는 것을 상상이나 할 수 있겠는가.
캐시는 임신 5개월일 때 남편에게 버림받고 남편은 새 여자를 찾아갔다. 캐시는 고독과 수치심을 느꼈고 우울함에 빠져 헤어 나올 수가 없었다. “저는 그때 항상 자살을 생각했어요. 그것이 제 유일한 선택이라고 생각했죠.” 캐시가 우울증이 발작할 때마다 부모님은 그녀가 칼을 들거나 투신자살할까 봐 두려워 밧줄로 그녀를 묶어두곤 했다. 상태가 심각할 때는 기절했다가 깨어나고, 또다시 기절하곤 했다.

임신 중의 충격은 태아에게도 영향을 미쳐, 캐시의 아들은 6살이 되어서야 말을 하기 시작했고 우울증에 걸려 과묵했다. 캐시의 우울증이 발작할 때면 부모님은 아이를 다른 방으로 데려갔지만, 아들은 엄마의 울음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캐시의 부모님은 눈물을 흘리며 말했다. “네가 혼자만 고통받는다고 생각하니? 네 아들을 좀 봐! 아이가 너보다 더 불쌍해.” 캐시는 한없는 죄책감을 느꼈다. 그녀는 의료 전문가들과 상담하는 데 많은 돈을 썼지만 치료 방법을 찾지 못했고, 발작이 올 때마다 자살 충동이 일었다.
1997년, 한 친구가 캐시에게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를 소개했고, 수련서 《전법륜(轉法輪)》은 그녀 마음속의 많은 의문을 풀어주었다. 점차 그녀의 우울증이 호전되어 발작 빈도가 줄어들었다. 캐시는 말했다. “발작이 일주일에 한 번에서 한 달에 한 번으로, 그다음에는 몇 개월에 한 번으로 줄어들었어요. 제 마음에 희망이 생겼죠.”
마지막 우울증 발작의 광경을 캐시는 생생히 기억하고 있다. 그날, 우울한 감정이 밀려와 그녀는 또다시 고통스럽고 비이성적인 상태에 빠졌다. “전과 다르게, 부모님이 갑자기 제가 평소에 자주 듣던 사부님 설법 녹음이 생각나셨어요. 부모님은 그것을 틀어주셨고 저는 즉시 평온해졌어요. 저는 사부님의 가르침이 생각났고, 자살은 파룬따파의 법리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어요. 저는 대법을 굳게 믿었죠.”
“모든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 제가 의지를 굳게 한 후 그때부터 자살 충동에서 완전히 벗어났고, 저를 12년 동안 괴롭혔던 우울증이 사라졌어요. 다시는 재발하지 않았죠.” 캐시는 말했다. “아들도 저와 함께 대법을 수련하게 됐고, 아들의 얼굴에도 미소가 나타났어요. 저와 아들의 변화를 보고 부모님도 수련을 시작하셨고, 지금은 집안에 웃음소리가 가득해요.”
올해 72세인 대구 수련생 이영란 씨는 수련을 시작한 지 4년여가 되어 간다. 그녀는 예전부터 눈이 좋지 않았고 녹내장, 황반변성, 백내장 등 여러 질병을 앓고 있었는데, 수련하기 직전에는 눈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
조금 밝은 빛을 보면 눈앞이 캄캄해지고, 눈도 거의 뜰 수 없어 시야가 45도 정도로 매우 좁았으며, 텔레비전 화면은 언제나 뿌옇게 보였고, 가까운 사람 얼굴도 구분하지 못했다.
그래도 파룬궁을 수련한 후 《전법륜》이라는 보서(寶書)를 읽어야 한다는 생각에 읽을 수 있을 만큼 읽자고 결심한 후 읽어나갔다.
글/미국 파룬궁수련자
파룬궁 수련 질병 치유와 건강 증진에 뚜렷한 효과
여러 연구 조사에 따르면, 파룬궁은 질병 치유와 건강 증진, 심신 개선 면에서 신기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8년 9월, 중국 국가체육총국이 파룬궁수련자 1만 2553명을 대상으로 표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질병 완치 및 기본 회복률이 77.5%였고, 호전된 사람 20.4%를 더하면 질병 치유와 건강 증진 총유효율이 97.9%에 달했다.
1998년 10월, 베이징시 200여 개 파룬궁 연공장에서 통계학 조사를 했는데, 유효 조사 인원은 1만 2731명이었다. 통계 결과에 따르면, 파룬궁의 질병 치유 총유효율은 99.1%였고, 그중 완전 회복자가 58.5%를 차지했으며, 체질이 증강된 사람이 80.3%, 정신 상태가 개선된 사람이 96.5%를 차지했다.
대만 대학이 발표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파룬궁수련자들이 수련 후 1년 동안 건강보험카드를 한 장만 사용한 비율이 72%에 달해 수련 전의 거의 절반 수준이었다. 보고서는 파룬궁이 나쁜 생활 습관을 끊는 데 뚜렷한 효과가 있다고 지적했다. 금연율 81%, 금주율 77%, 도박 중단율 85%였다.
/편집부
파룬궁 ‘9일 학습반’ 소개
서울 삼각지역 13번 출구 근처의 텐티북스에서는 매달 파룬궁 ‘9일 학습반’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파룬궁 창시자 리훙쯔(李洪志) 선생님의 9개 강의 영상을 시청하고 수련 동작(연공)을 배우는 시간을 가지며, 매회 10여 명의 남녀노소 수련자들이 참석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학습반 참가 후 두통, 허리통증, 고혈압 등 다양한 건강 문제가 개선되었다고 전했으며, ‘진선인(眞善忍-진실·선량·인내)’ 원칙을 통한 심성 수련으로 대인관계도 크게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집착을 내려놓고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에서 주변 사람들과 더 원만한 관계를 맺게 되었다는 것이 공통된 경험담입니다.
파룬궁은 1992년 중국에서 시작돼 현재 전 세계 110개국에서 약 1억 명이 수련하며, 신체 건강과 내면의 평화를 찾는데 도움을 주는 수련법입니다.
9일 학습반 문의
010-5334-50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