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파룬궁, 워싱턴D.C에서 인도까지

워싱턴D.C 국제 종교자유  정상회담 참석

지난1월 30~31일 워싱턴D.C에서 개최된 국제 종교자유 정상회담(IRF)에 파룬궁 수련자들이 참가했다. 2021년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은 IRF 회담은 미국 국무부의 전 국제종교자유 대사 샘 브라운백과, 인권정의 방면 비정부기구인 란토스재단의 대표 카트리나 란토스 스웨트 박사가 공동 의장을 맡았다. 이들은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 종식, 특히 강제 장기적출 종식을 지지해왔다.

미국 하원의원 마이크 존슨(Mike Johnson), 홍콩자유위원회 활동가 프란체스 후이(Frances Hui), 캐나다 인권변호사 사라 테이치(Sarah Teich)가 연설에 나서 중국공산당의 파룬궁 박해를 규탄했다.

“티베트 불교 신자들과 파룬궁수련자들은 강제노동수용소에 갇히고 그들의 장기를 중국공산당에 의해 적출당하고 있습니다.”

“미국은 학살을 예방하고 이 일을 저지른 자들을 벌할 기회와 의무가 있습니다.”

여러 유엔 특별 조사위원들이 중국 내 파룬궁 박해와 중국 밖 수련자들에 대한 탄압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파룬궁 부스를 방문했다.

국제 종교자유 정상회담 부의장인 카트리나 란토스 스웨트(Katrina Lantos Swett) 박사가 파룬궁 수련자들의 부스 를 방문해 인터뷰하고 있다.

인도, 파룬궁 열풍

인도 파룬궁 수련자들이 지난 1월 25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와르다 축제(Wardha Food Fest & Expo)에 초대받았다. 수련자들은 연공을 시연하고 가르치며, 전단지를 배포하고 중국에서 계속되는 파룬궁 박해를 알렸다.

와르다 라이온스 클럽이 후원하는 이 행사에는 8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했다. 많은 관람객이 파룬궁에 관심을 보이며 ‘진선인(真·善·忍)’이 마음에 든다고했다. 사람들은 어디서 공법을 배울 수 있는지 물었다. 어떤 사람은 연락처를 남기며 공법을 가르쳐 달라고 수련자를 초빙하기도 했다.

와르다 지역 및 회기 법원의 선임 변호사 닐칸스 후드(Nilkanth V. Hood)가 부스를 방문해 수련자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중국공산당(중공) 정권이 장기적출을 위해 수련자들을 살해한다는 사실을 듣고 말했다.

“중국 정부(중공)가 산 사람 몸에서 강제로 장기를 적출하는 것은 잔인하며 불법입니다. 그것은 반인류 범죄입니다. 세계 모든 국가는 이러한 불법 행위를 규탄해야 합니다.”

1월 18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랄바그(Lalbagh) 꽃박람회에 인도 수련생들이 초청받아 파룬따파(法輪大法, 파룬궁)를 소개하고 중공(중국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한 진상을 알렸는데, 많은 사람들의 환영을 받았다.

인도 의회는 1950년 1월 26일 공화국 헌법을 통과하고 인도공화국 수립을 선언해 공식적으로 영국으로부터 독립하게 됐고, 1월 26일은 인도공화국의 날로 지정됐다. 벵갈루루 꽃박람회는 매년 인도 독립기념일이나 공화국의 날에 개최되는데, 올해 랄바그 식물원에서 열린 꽃박람회에는 5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았다. 인도 수련생들은 전시회에서 파룬궁 진상을 알리는 사진과 다양한 자료를 전시했고, 부스에서 꽃 모형과 가부좌하는 파룬궁 수련생들 조각상도 전시했다.

또 1월 18일부터 31일까지, 인도 파룬궁수련자들이 제47회 캘커타 국제도서전에 참가했다. 캘커타 국제도서전은 인도 서벵골주의 주도 캘커타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비무역 도서전이자, 가장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아시아 최대 도서전으로 알려졌다. 올해 도서전에는 부스가 900개 이상, 전시회 참가자는 290만 명에 달했다.

최근 인도에서 파룬궁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인도 각지 행사에 참가한 파룬궁 수련자들.

그들의 헌신,  4억 2700만의 기적

3월 현재 4억 2700만 명 넘는 중국인이 삼퇴[중국공산당 및 그  산하기관에서 탈퇴]를 선언했다.  탈당한 사람들의 중요한 결정이 있었겠지만, 삼퇴한 많은 수는 수 년간 전 세계 탈당센터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토론토 마크햄(Markham)에 있는 퍼시픽 몰(Pacific Mall)은 북미 최대 규모의 아시아 실내 쇼핑몰이다. 파룬궁 수련자들은 14년 전 이곳에 진상 거점을 설립했는데, 많은 중국인 쇼핑객이 매일 이곳을 찾는다. 수련생들은 날씨와 상관없이 현수막을 걸고 사람들에게 파룬궁 박해를 알리며 중국공산당의 범죄를 폭로하고 있다.

수련자들은 중국인에게 다가가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는 걸 알고 있다. 왜냐하면 해외에 있다고 해도 많은 중국인이 파룬궁에 대한 중국공산당의 끊임없는 비방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은 파룬따파가 실제 무엇인지 모르고, 이 평화적인 수련법에 대한 중공 정권의 박해 정도와 잔혹성을 알지도 못한다.

전 세계 탈당센터 자원봉사 수련생들이 토론토 마크햄의 퍼시픽 몰에 건 진상을 알리는 현수막.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