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축하합니다” 美 정부·의회, 릴레이 축하 서신·표창

매년 5월 13일은 중국의 심신수련법 파룬궁(法輪功)이 전해진 날을 기념하는 ‘세계 파룬따파(法輪大法)의 날’이다. 올해 미국 수십 개 도시에서 이날을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했다. 이와 함께 미국의 주, 카운티, 시 등 각급 정부와 의회 및 정계 주요 인사들이 100부가 넘는 표창장을 수여해 파룬궁의 ‘진(真), 선(善), 인(忍)’ 원칙과 인류의 심신 건강에 대한 기여를 표창했다.

미국의 주요 지방 정부가 지난 5월 13일을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했다. 왼쪽부터 실베스터 터너 휴스턴 시장,  제임스 케니 필라델피아 시장, 케이트 갈레고 피닉스 시장, 존 크랜리 신시내티 시장, 톰 배럿 밀워키 시장.

美 수십 개 도시 ‘파룬따파의 날’ 선포

휴스턴, 필라델피아, 피츠버그, 미니애폴리스, 밀워키, 신시내티, 오마하, 샬럿(노스캐롤라이나), 올랜도(플로리다), 포트 로더데일,  캠브리지(매사추세츠), 섐페인(일리노이) 등 미국 수십 개 도시에서 올해 5월 13일을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했다. 이 중 텍사스주에서 20개 도시, 버지니아주 9개 도시, 일리노이주 8개 도시가 ‘파룬따파의 날’ 또는 ‘파룬따파의 주(周)’를 선포했다.

톰 배럿 밀워키 시장은 5월 13일을 ‘밀워키시의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하는 선포서에 서명했다. 시의회 또한 “전 세계적으로 개인과 사회의 복지 개선에 기여한 파룬따파를 표창하기 위해” 시청에 파룬따파 깃발을 게양하기로 하는 결의안을 발표했다.

애리조나주 야바파이 카운티도 5월 13일 깃발을 게양해 파룬따파를 전 세계에 널리 전파한 리훙쯔(李洪志) 선생께 경의를 표했다.

여러 주 주지사·주의회의 표창

미네소타, 델라웨어, 네바다, 버몬트, 펜실베이니아 주지사들도 잇달아 파룬따파를 표창하거나 파룬따파의 날을 선포했다. 미주리주 상원과 하원은 파룬따파의 날을 축하하기 위한 결의안을 각각 통과시켰다. 펜실베이니아주 하원 역시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경축하고 표창하기 위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델라웨어 주의 존 카니 주지사와 배서니 홀 롱 부지사는 표창장에서 “파룬따파의 핵심은 진실, 선량, 관용의 원칙입니다. 이는 수련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건강의 전반적인 발전에 거대하면서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다주었다.”라고 언급했다.

스티브 시솔락 네바다 주지사도 표창장을 발급해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축하했다. 케이트 마셜 부지사 또한 “인류 개선을 위한 리훙쯔 선생의 노력을 표창하는” 표창장을 발급했다. 표창장에는 또 “5월 13일은 파룬따파의 ‘진·선·인’ 원칙과 사회에 대한 파룬따파의 공헌을 강조하는 특별한 날이다.”라고 썼다.

필립 스콧 버몬트 주지사는  2021년 5월 13일을 ‘버몬트주 파룬따파의 날’로 선포했다. 아울러 주 정부 공식 웹 사이트에 표창을 발표하며 버몬트 주민들이 함께 파룬따파의 날을 경축하도록 장려했다.

국회의원도 파룬따파 표창

하원 공화당 콘퍼런스 의장인 엘리스 스테파니크 하원의원은 명예 증서를 발급해 파룬따파를 표창했다. 한편 뉴욕주에서만 7명의 국회의원이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표창했다.

뉴욕주의 숀 P. 말로니 국회의원은 표창장을 발급하면서 더 건강하고 평화로운 사회를 구축하기 위한 파룬따파의 공헌에 경의를 표하고 ‘세계 파룬따파의 날’을 축하했다. 또, 많은 시민이 전 세계적 전염병의 대유행에 대비해 자신들의 생활을 개선하도록 도와준 파룬따파 수련생에게 감사를 표했다.

텍사스주 댄 크렌쇼 국회의원은 파룬궁 창시인 리훙쯔 선생에게 표창장을 수여해 리 선생의 70번째 생신을 축하하면서, 리 선생이 건강 증진, 사상 정화, 도덕성 향상, 삶에 대한 더 깊은 이해, 타인을 선하게 대하는 가치관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전한 데에 경의를 표했다. /밍후이왕 종합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