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몬트리올에 사는 젬마와 주크는 신혼부부다. 홍콩에서 이민 온 젬마는 국제무역회사 매니저이고, 중국 전통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주크는 생물학 교수이다. 연인사이였던 젬마와 주크는 지난 1월 12일 피곤함을 느꼈고, 코로나 검사 결과 양성이었다. 둘은 각자 자신의 집에서 자가격리를 하게 됐다. 걱정하던 젬마는 문득 파룬궁 수련생인 토론토의 사촌이 생각났다. 파룬궁의 기적에 대해 들었던 기억이 났기 때문이었다. 젬마가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말에 사촌 은 말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차분히 해봐. 그리고 우리 중국인들은 믿고 있는 것이 있는데, 우리가 진정 좋은 사람이 되려고 하면 신이 축복해 준다는 것을 말이야.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파룬따파는 좋다)’와 ‘쩐싼런하오(真善忍好-진선인은 좋다)’를 계속 외우면 상태가 좋아질 거야.”
젬마는 사촌의 진심 어린 이야기를 믿어보기로 했다. 그리고 며칠간 사촌이 말해준 구절을 외웠다. 이 구절을 외운 후 차츰 회복되는 것을 느꼈다.
하지만 주크는 더 나빠졌다. 닷새째 되는 날 온몸의 뼈가 쑤시고 열이 나며 기침을 했고, 호흡이 곤란했다. 밤에는 특히 미각과 후각을 느끼지 못했다. 남자친구의 상태가 악화되자 젬마는 사촌에게 다시 전화를 걸었다. 주크가 겪은 것은 사실 코로나의 전형적 증상이었지만, 젬마는 사촌에게 다시 전화했다. 사촌은 또다시 두 구절을 외우라고 말했다.
사촌이 알려준 구절 외우자 차츰 회복되는 것을 느껴
젬마가 주크에게 구절을 외워보라고 권했지만, 주크는 ‘쩐싼런하오(真善忍好)’는 할 수 있지만,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를 중국어로 발음하기 어려워했다. 중국어를 제대로 발음할 수 없는데 효과가 없는 게 아닌지 의문이 들었지만, 사촌은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2006년 4월, 유럽 분자생물학 기구(EMBO)의 ‘심신(心身) 연구가 주류로 나아간다’는 제목의 보고서에서는 ‘질병과 치유에서 정신의 역할에 대한 증거가 계속 나오고 있어서 심신의학이 더 많이 수용되고 있다’고 밝혔어. 이런 심신의 연관성은 중국 전통문화에 잘 나타나 있는데, 고대부터 사람들은 하늘, 땅, 그리고 인간 사이의 조화를 믿었어.
한의학에서는 사람들이 병에 걸리는 것을 그들이 이런 조화에서 벗어났다는 징조로 보는데, 침술과 같은 다양한 기술이 사람의 에너지 경로를 조정하고 모든 것을 균형에 맞게 되돌릴 수 있어.
파룬궁은 중국 전통문화와 깊이 연결되어 있으며 1992년 대중에게 알려진 이래, 1억 명 넘는 사람들이 우주의 특성인 진선인(真·善·忍)을 배웠고 그 원칙에 따라 생활했으며 다섯 가지 연공 동작으로 혜택을 받았어. ‘파룬따파하오(法輪大法好), 쩐싼런하오(真善忍好)’를 진심으로 외우면 근본적으로 우주와 동화되고, 가장 미세한 입자에서 모든 세포와 몸 전체에 이르기까지, 몸은 바른 에너지와 통할 거야. 이것이 축복을 가져오고 질병을 막아줄 거야.”
이틀 동안 그 구절을 외우면서 주크는 힘이 나는 것을 느꼈다. 그가 일어설 수 있게 되자 젬마는 사촌에게 화상통화로 파룬궁 연공동작을 보여달라고 했다. 사촌은 연공을 보여주고 파룬궁 가르침의 한 구절을 인용하며 어떻게 작용하는지 설명했다.
“대도(大道)는 극히 간단하고 극히 쉽다. 거시적으로 볼 때, 法輪大法(파룬따파)의 동작은 아주 적지만 그가 연마하는 것은 아주 많고 전면적인 것으로서, 신체의 각 방면을 통제하는가 하면 나오게 되는 아주 많은 것을 통제한다. 다섯 가지 공법을 모두 수련자에게 가르쳐 준다. 시작하자마자 수련자의 몸에서 막힌 곳을 뚫어 에너지가 통하게 하고 우주의 에너지를 대량으로 흡수케 하여 극히 짧은 시간 내에 체내의 폐기물질을 배출하는 바, 신체를 정화(淨化) 하고 층차(層次)를 제고하며, 신통을 가지(加持)하여 정백체(淨白體)상태로 들어가게끔 한다.”-『대원만법(大圓滿法)』중에서
첫날 주크는 제1장 공법만 배웠지만 이미 기분이 좋아졌고 식욕이 돌아왔다. 연공을 더 하면서 그들은 훨씬 더 나아졌다. 이틀 후, 젬마가 그들의 상황을 설명했을 때 의사는 매우 기뻐했다. 의사는 두 사람 모두 완전히 회복되었고, 자가격리를 하지 않아도 좋다고 말했다. 젬마와 주크는 이제 일어나자마자 함께 연공한다.
파룬궁을 직접 체험하게 된 젬마는 왜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지칠 줄 모르고 박해에 반대하며 중공의 잔혹성을 알려왔는지 알게 되었고, 어렸을 때 가입했던 공산주의청년단(공청단)을 탈퇴했다.
이 일을 겪은 후, 두 사람은 결혼을 약속했다. 결혼할 생각이 없었던 주크는 바이러스를 겪으면서 관계를 더욱 소중히 여기고 미래를 다시 생각하기로 했다. 두 사람은 색다르게 중국 전통의상을 입고 새해 인사 동영상을 찍어 사촌 가족에게 보냈다. 젬마는 말했다. “우리 모두에게 희망과 안전을 가져다준 파룬궁 사부님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밍후이 특파원 장윈(章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