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문이명(聞以明)
최근 중국 후난성 샹야2병원에서 발생한 의사 추락사 사건이 여론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2025년 6월 11일은 중국공산당(중공) 당국이 정한 소위 ‘장기기증의 날’이다. 이때 1년 전에 발생한 샹야2병원 실습의사 뤄솨이위(羅帥宇)가 기숙사에서 기이하게 ‘추락사’한 사건이 빠르게 화제가 됐다.
2024년 5월 8일, 샹야2병원 실습의사 뤄솨이위가 추락사했고, 경찰은 자살로 판정해 사건을 대충 종결했다. 하지만 뤄솨이위의 부모가 그의 컴퓨터에서 삭제된 대량의 데이터를 복구했는데, 샹야2병원 내부 인사들이 장기매매 등 불법범죄에 연루됐다는 신고자료를 발견했다. 녹음을 포함해 인쇄한 자료는 무려 1만1119페이지에 달했다.
1년 후인 ‘장기기증의 날’인 6월 11일, 뤄솨이위의 부모가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부 증거를 폭로해 사회의 강한 관심을 끌었다. 한 녹음에는 이런 대화가 있었다. “그럼 간은 필요해?” “간은 안 가져가!” “그럼 신장 두 개만? 이것도 안 가져가?” “맞아!” “안 가져가면 저쪽은 어떻게 배분하지? 아래에서 올려보내?” “그래!” “이 간은 아직 이식이 가능한데, 넌 어떻게 생각해? ……(웃음소리)”
그중에서 사람들을 가장 우려하게 하는 것은 도덕성이 결여된 병원이 환자의 중증 가상을 위조해 장기를 적출한다는 것이다. 의사가 응급실 환자를 소극적으로 대하고 중환자실 응급처치 대기 상황을 위조하며, 환자의 뇌에 약물을 주사해 깨어나는 것을 방지하는 등의 방법을 쓰는데, 그 장기는 이미 배정이 돼 있다. 이는 누구든지 당할 수 있는 끔찍한 일이다.
100만 인구가 정말 ‘실종’됐나?
2021년 2월 25일, 중국 뉴스플랫폼 진르터우탸오(今日頭條)가 주최한 ‘사람찾기 서비스(頭條尋人)’ 5주년 행사에서 「중국 실종인구 백서(2020)」가 발표됐다. 백서의 통계 데이터에 따르면, 2020년 한 해 동안에만 중국의 ‘실종인구’가 무려 100만 명에 달했다.
최근 몇 년 동안 후베이, 장시, 광저우 등지에서 학생 실종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2022년 말, 장시성 상라오 옌산현 즈위안고등학교의 15세 남학생 후신위(胡鑫宇)가 학교 야간자율학습 도중 기이하게 실종됐다. 후베이성 우한시의 14세 학생 류아오청(劉奧成)이 쓰레기를 버리러 내려간 후 실종됐고, 광저우 판위구 다싱촌의 17세 소녀가 실종됐으며, 지린시의 18세 여학생이 남자에게 스토킹당한 후 실종되고, 광둥 산터우시의 15세 남자아이가 실종되고, 화저우시의 15세 소녀가 실종되는 등등 사례가 끊이지 않았다.
실종된 아이들은 어디로 갔을까? 뤄솨이위가 공개한 녹음에서 그중 한 녹음은 샹야2병원 사람이 뤄솨이위에게 임무를 지시한 것으로, 나이가 3~9세 사이인 어린이 장기 공여자 12명을 찾도록 요구했다. 또 다른 녹음에서는 샹야2병원의 연락원이 전화에서 원장이 뤄솨이위에게 어린이 공여자를 찾도록 요구했다고 했으며, 구체적인 요구사항을 나열했다.
“3~9세 아이들인데, 또 3~5세, 6~9세로 나뉘고, 남녀 각각 3례씩, 각 그룹이 6례다. 그리고 그 표본을 채취하는 데 요구가 있는데, 물에 닿으면 안 되고, 정맥혈을 채취해야 해.”

중국공산당의 마수가 파룬궁수련자에서 더 많은 민중으로
해외 소셜미디어에서 뤄솨이위 사건에 대해 광범위한 논평이 나왔고, 네티즌들은 “생체 장기적출은 파룬궁 단체를 겨냥해 시범적으로 실시한 거야. 지금은 아마 장기가 부족할 것이고, 또 지금껏 너무 많은 폭리를 남겨왔지. 그래서 이제는 일반 서민들을 향하고 있는데, 실종된 대학생부터 이상하게 사망하고 실종되는 젊은이들까지 말이야”라고 했다.
“그 공비(共匪, 공산당을 비하하는 말)들의 퇴직 관리들이 왜 그렇게 장수하는지 생각해본 적이 있어? 몸의 장기가 쇠퇴하지 않을까? 여러 해 동안 관직에 있으면서 힘들고 고생스러웠는데 어떻게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겠어? 자세히 생각하면 정말 무서워.”
정상적인 상식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이런 판단을 내릴 것이다. “중공 체제에서는 모든 간부들이 자신의 권력을 극한까지 남용하며, 일반 서민들의 목숨은 장기를 포함해 모두 그들의 ‘소모품’이 되어버렸다. 중공의 악질 당원들이 장기이식이 필요할 때는 마치 냉장고를 열어 필요한 물건을 꺼내듯 손쉽게 구할 수 있다.”
이 글로써 더 많은 선량한 사람들, 특히 중국 본토 사람들이 여러 해 동안 지속되며, 조용히 주변에서 발생하는 죄악에 관심을 갖고, 반인류적이고 반사회적인 중공 범죄자들을 폭로하는 데 각자의 마음과 힘을 다하기를 기대한다.
삼퇴 성명은 어떻게 하나요?
재한 중국인분들은 다음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 간단히 삼퇴 성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가명이나 별명으로 탈퇴해도 되며 어떤 위험도 없습니다.
■ 해외 이메일로 성명 발표
tuidang@epochtimes.com으로 이메일 발송
■ 탈당 사이트 접속
https://tuidang.org
■ 전화
010-7459-4080 (한국)
■ 해외에서 탈당 자원봉사자에게 도움 요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