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살인사건들로 본 도덕성 재건의 중요성

미국은 이미 연말 축제의 계절에 접어들어 크리스마스, 새해가 잇따라 다가오고 있다.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들에게 가족과의 만남, 기도, 신의 은총에 대한 감사가 이 계절의 주제다. 하지만 오늘날 세계는 전쟁 외에도 더 많은 잔혹하고 터무니없는 일들이 주변에서 일어나고 있다. 우리는 어떻게 처신해야 자신과 가족의 정상적인 생활을 보호할 수 있을까?

맨해튼 연쇄살인

2024년 11월 18일 오전, 뉴욕 맨해튼 미드타운에서 연쇄 칼부림 사건이 발생했다. 용의자는 도망 다니며 범행을 저질러 단 3시간 만에 무작위로 3명을 살해했다.

이번 살인 습격은 첫 번째가 오전 8시 22분에 웨스트 19번가 444번지 부근에서 발생했다. 36세의 히스패닉계 남성 건설 노동자가 공사 중에 용의자의 갑작스러운 습격을 받아 복부를 찔려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2시간 후, 용의자는 이스트 30번가 500번지 부근에서 다시 범행을 저질렀다. 68세의 화교 남성이 당시 강가에서 낚시를 하던 중 용의자에게 여러 차례 칼에 찔려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사망했다.

곧이어 10시 55분, 유엔본부 부근 이스트 42번가와 퍼스트 애비뉴 교차로에서 36세의 흑인 여성 이 용의자에게 칼에 여러 차례 찔려 사망했다.

이후 51세의 히스패닉계 노숙자 라몬 리베라(Ramon Rivera)가 체포됐다. 뉴욕경찰국은 이 용의자가 뉴욕시에서만 8차례나 체포된 적이 있다고 밝혔다.

불법 이민자, 미국 여대생 잔인하게 살해

11월 20일, 베네수엘라 국적의 호세 이바라(Jose Ibarra)는 22세의 조지아주 여대생 레이큰 라일리(Laken Riley)를 살해한 혐의로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선고받았다. 특별검사 쉴라 로스(Sheila Ross)는 “그는 2024년 2월 22일 아침 검은 옷을 입고 조지아대학교 캠퍼스에서 여성을 찾아다녔다.” “그의 사냥 과정에서 아침 조깅을 하던 22세의 레이큰 라일리를 만났고, 레이큰 라일리가 그의 강간 피해자가 되길 거부하자 돌로 그녀의 두개골을 반복적으로 내리쳤다.”

최근 4~5년간 이전에는 중국, 소련, 북한 같은 공산당 국가에서만 볼 수 있었던 범죄들이 미국에서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다. 반전통, 반신(反神) 사상과 행동이 미국 국민과 미국 사회를 강력하게 침해하고 있다. ‘뉴욕포스트’는 뉴욕의 중범죄가 작년에 근 2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았다고 전했다.

▲ 파룬궁수련자들이 워싱턴DC 퍼레이드에서 ‘세계는 진선인(眞·善·忍)이 필요하다’는 현수막을 들고 있다

일본인, 미국인이 중국서 피해 입어

태평양 건너 중국에서는 2024년 9월 18일 오전, 선전시 일본인학교에 다니던 10세 남자 아동이 학교 정문에서 200m 떨어진 곳에서 44세 중국인 남성의 칼부림 공격을 받아 부상을 입고 사망했다. 2024년 6월, 중국 쑤저우시에서 일본인학교 학생이 연루된 습격 사건이 발생해 일본인 모자가 부상을 입고, 중국인 직원 1명이 사망했다. 쑤저우 습격 사건이 발생하기 2주 전, 중국 동북부 지린시에서도 미국인 4명이 칼에 찔리는 사건이 있었다.

중공 당국은 이 두 사건을 모두 ‘우발적 사건’이라고 주장했지만, 중국인들이 개인적 불만을 잔혹한 타인 상해로 해소하기 위해 특히 일본인과 미국인을 겨냥하는 행위는, 중공의 오랜 반일·반미 선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보고 있다.

중국인이 광둥성 공공장소에서 무고한 동포 대량 살해

2024년 11월 11일, 중국 광둥성 주하이시의 한 체육센터에서 차량이 군중을 들이받는 사건이 발생했다. 당국은 35명이 사망하고 43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현지 공안국에 따르면, 62세의 판(樊) 씨가 월요일 저녁 SUV를 몰고 체육센터 내부 도로로 돌진해 그곳에서 운동하던 시민들을 치었다. 이에 앞서 2023년 1월 11일 17시 25분, 중국 광저우시에서 차량의 다중 의도적 군중 돌진 사건으로 6명이 사망하고 29명이 부상했다. 사상자가 가장 많이 발생한 톈허루-티위둥루 교차로는 ‘광저우에서 가장 혼잡한 사거리’로 알려져 있다. 온라인 자료에 따르면, 사고를 낸 운전자 원칭윈(溫慶運, 남성, 22세)은 전과가 없고 2021년 전문대 졸업 후 6개월 동안 학교에 남아 일했으며, 그후 부모와 함께 문구점을 운영했고 고정 급여는 없었다.

결론

감시카메라는 범죄 행위를 기록하며 판결의 증거로 사용할 수 있지만, 특히 중국에서는 범죄 동기를 사전에 제거할 수는 없다. 중국 공산당의 어떠한 외적 강제도, 신체 통제, 안면인식, 음성 감시, 네트워크 필터링, 빅데이터 등은 인심을 바꿀 수 없다. 도덕성 재건은 모든 국가, 사회, 모든 가정에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어떤 인류 사회에서든 정직, 신뢰, 선량, 인의(仁義), 겸손, 경로 효친 등 하늘이 인간에게 제정한 전통적 인륜도덕이야말로 사회 안정과 개인 안전의 보장이기 때문이다.

글/ 정암(鄭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