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3월 29일 토요일, 뉴질랜드 파룬궁수련자들이 오클랜드 시내 상업만(Commercial Bay) 광장에서 연공과 진상 알리기 활동을 개최했으며, 현장에는 공법 교습 장소도 마련됐다.
당일, 노란 옷에 연한 베이지색 바지를 입은 수련자들은 아름다운 음악에 맞춰 연공했으며, 정연하고 조화로운 분위기가 사람들의 발길을 멈추게 했다. 광장은 사람들로 붐볐고, 상업만에는 거대한 관광 크루즈선도 정박해 있었다.
전 세계에서 온 관광객들과 현지 쇼핑객들은 파룬궁 진상 전시대에 발걸음을 멈추고, 전시판을 둘러보거나 사진을 찍거나 파룬궁수련자와 대화를 나누는 사람들이 있었고, 현장에서 파룬궁 공법을 배우는 사람들도 있었다.
프로그래머 “엄청난 에너지 느껴”
어릴 때부터 가부좌와 명상을 좋아한 인도계 IT 프로그래머 카피아(Kapia)는 흥분된 목소리로 말했다. “저는 이 공법이 마음에 듭니다. 특히 불가(佛家) 기공이라는 점이 더욱 매력적입니다. 방금 여러분과 함께 가부좌할 때, 제가 에너지로 가득 찬 큰 공 안에 앉아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그건 에너지장이었고, 저는 엄청난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케팅 담당자 “이 공법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뉴질랜드에서 마케팅 일을 하는 페루 출신 브라이언(Bryan)도 현장에서 함께 진지하게 파룬궁을 배웠다. “저는 이 공법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것은 우리와 우주를 연결하는 끈입니다. 그리고 저는 공법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어요. 각 동작 뒤에는 다 의미가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천식이 있었던 브라이언은 말했다. “연공할 때, 즉시 제 호흡이 더 순조로워지고 폐가 좋아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호주 관광객 “우리는 파룬궁을 지지합니다”
호주에서 온 관광객 산토 트리올로(Santo Triolo)와 그의 아내 캐롤(Carol)은 파룬궁수련자들의 연공하는 평화로운 모습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산토는 말했다. “이런 광경은 흔치 않습니다. 우리는 많은 평화(Peace)를 보았어요, 그들 마음속의 평화를요. 그러나 우리 세계는 너무 평화롭지 않고, 곳곳이 상처와 전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의 아내 캐롤은 말했다. “우리는 중국 여행을 가고 싶지 않아요. 바로 중국공산당이 국민을 대하는 방식 때문이죠. 우리는 중국공산당을 신뢰하지 않습니다.”
/오클랜드 지국